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장애인의 길이 된 20년의 발자취’ -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20주년 온라인 기념식 - 신체적·정신적 장애와 경제적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 기사등록 2021-09-10 20:47:44
기사수정


▲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온라인 기념식 유공자표창수여식


영주시가 10일 오후 2시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기념식은 신체적·정신적 장애와 경제적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장애인을 위한 복지관 개관 20년 변천사를 알리고, 향후 장애인 인권 보장과 생계안정을 위해 역량을 다하겠다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복지관의 변천사 시청 △축하영상 △축하공연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시민안전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채팅을 통한 실시간 소통으로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하댓글을 남겨준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안용석 영주시장애인복지관장은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축하인사와 온라인 기념식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먼저 감사를 드리며, 오늘 행사는 20년간 복지관에서 장애인 복지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 장애인 복지관은 2001년 8월 28일 개관 이래 지역 내 장애인들의 상담·기능향상지원·직업재활·문화여가지원 등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보장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온라인 기념식 유공자표창수여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