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9 11:59:31
기사수정


안동시는 “보조금24”를 통해 정부의 각종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기존에는, 정부가 마련한 각종 혜택 및 서비스를 받기 위해 여러 행정기관을 방문하거나 각종 공공기관 홈페이지 등에 접속하느라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신청 시기를 놓치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보조금24'는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치단체 창구나 각 부처 사이트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모바일로 정부24 앱을 이용하거나, PC에서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여 보조금24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정부24 회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에   대한 동의 후에 보조금24 메뉴를 클릭하면, △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 일부 자격조건만 확인되어 접수창구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혜택, △ 이미 받고 있는 혜택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방식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현재는 행정안전부에서 구축해 지난 4월 28일부터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305종의 정부 서비스 조회가 가능하고, 올해 말에는 지방자치단체의 공공서비스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보조금24는 코로나19 시대에 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몰라서 놓쳤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