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상주원예농협 전국규모 건고추 경매 성황 - 강영석 상주시장, 상주원예농협 건고추 경매현장 격려 방문 - 출하 농업인들의 격려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21-09-03 22:38:01
기사수정


▲ 강영석 상주시장이 건고추 경매가 성황을 이루고 있는 상주원예농협 공판장건고추 경매현장을 방문


강영석 상주시장이 건고추 경매가 성황을 이루고 있는 상주원예농협 공판장을 9월 2일 방문하여 출하 농업인들의 격려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저온 및 장기간의 장마 영향을 받아 홍고추 작황이 좋지 않았으나, 올해 좋은 일기의 영향으로 병해충 피해가 줄어 작년대비 30%가량 생산량이 증가하였다.


이에 따른 경매 물량도 함께 늘어나 현재까지 약 100여 톤 이상의 건고추가 거래되었으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상주원예농협 공판장은 연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상주원예농협 공판장은 30kg, 60kg 단위 경매가 이루어지는 타 시장과 다르게 6.5kg, 9.5kg, 12.5kg 등 경매단위 소포장화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이어가고 있어 관내 농가 뿐 아니라 인근지역 농가의 출하도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상주시는 연중 건고추 거래금액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 중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건고추 출하농가 및 상주원예농협 공판장에 “금년도 고품질 건고추 출하에 애써주신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국내 건고추 거래시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의 말을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