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주교도소-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 직원들의 심리적 스트레스가 더욱 가중되고 있음에 따라 - 코로나 블루(BLUE) 극복 위한 수용자 정신건강증진 지원 등
  • 기사등록 2021-09-02 19:00:23
기사수정


▲ 경주교도소,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식(사진).


경주교도소(소장 서보균)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가 9월 2일 코로나 블루(BLUE)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간 지속 및 확산에 따른 불안감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폐쇄된 공간에서 생활하고 있는 수용자와 이를 관리하고 있는 직원들의 심리적 스트레스가 더욱 가중되고 있음에 따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일환으로 경주시정신건강복지지원센터와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협업을 추진했다.


서보균 소장은 “지역주민 정신건강증진 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업을 통해 수용자 자살예방 등 수용자 정신건강증진은 물론 심리적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있는 직원들의 정신건강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경주교도소는 코로나19 방역에 철저를 기할 뿐만 아니라  수용자와 직원들의 심리적 방역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교도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