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2022 통학구역조정위원회 개최 -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조정 -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에 최선
  • 기사등록 2021-08-26 22:13:19
기사수정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2022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과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조정을 위한 통학구역조정위원회를 26일 개최했다.
  
 통학구역조정위원회는 2022학년도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확대 시행 사항을 반영하고, 2022학년도부터 폐지되는 서후초대흥분교장 통학구역을 서후초로 편입하였다. 또한 봉화 상운면 신라리와 명호면 관창1리를 온혜초및 녹전초원천분교장 공동통학구역으로 지정했다.
 
 중학교 배정에 있어서는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를 통하여 작은 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졸업 학교 기준 배정 중학교와 거주지 기준 배정 중학교 중 희망에 따라 중학교를 선택하여 진학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결정된 사항은 행정예고 실시 후 경상북도교육청의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조정 고시와 안동교육지원청의 초등학교 통학구역 변경 고시로 확정된다.

 

김동욱 교육장은 “2022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과 중학구 조정은 교육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권을 더 확대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여러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학부모와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