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Plus+ 시원한 여름나기『복날에 간다』! -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복 앞두고 독거어르신과 경로당에 건강꾸러…
  • 기사등록 2021-07-11 13:57:07
기사수정



안동시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9일(금)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 46세대와 경로당 40개소에 건강꾸러미 보양식 및 음료를 지원하는 ‘건강Plus+ 시원한 여름나기 『복날에 간다』’사업을 추진했다.


초복을 맞아 각 가정을 방문해 백신 접종 후 어르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 증진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에게는 삼계탕, 마스크, 두유, 라면을 전하고, 경로당에는 건강 음료를 지원하여 어르신들을 위로했다.    


조욱제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을 돌보는 일을 1회성에 그치지 않고 꾸준하게 이어 나갈 예정이며, 특히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어르신 건강을 잘 돌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권순팔 길안면장은 “코로나19로 장시간 경로당을 운영하지 못했기에 건강 음료를 지원하고, 어르신들이 예전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안심하고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꼼꼼히 점검하여 경로당 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반기 중점사업으로 마을 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주거취약 어르신을 위한 집수리 및 밑반찬 지원사업, 보일러 점검, 국가유공자를 위한 이불빨래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0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