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생활 속의 작은 외침으로 만드는 큰 변화” - 영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회 워크숍 개최 - 읍면동별로 공동체 회복할 수 있는 특화사업들을 발굴, 실천
  • 기사등록 2021-06-29 23:27:24
기사수정


▲ 영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회 워크숍 개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모습)


영주시는 28일 오후 2시 시청 강당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련공무원 등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이종혁 교수를 초청해 ‘생활 속의 작은외침, 라우드’란 주제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라우드(LOUD)’란 “Look over Our society Upgrade Daily life” 의 약자로서 주민들의 힘으로 생활 속 현장의 문제를 개선해 작지만 큰 변화를 이루자는 의미이며, 읍면동별로 공동체를 회복할 수 있는 특화사업들을 발굴, 실천하기 위해 전문가 교육을 실시했다.

 

배형숙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대표는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돼 지역주민이 지역의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한 단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통반장, 자원봉사단체회원, 복지 관련종사자 등 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들로 지난 2016년에 구성돼 현재 395명의 위원들이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활동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0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