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2021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 발행 - 7가지 분야 분류, 분야별 복지 서비스, 지원 대상 등 수록 - 동주민센터, 사회복지 기관 등에 5,000부 배부
  • 기사등록 2021-06-18 11:11:18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2021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소책자


      장애인복지에 관한 다양하고 알찬 정보가 책 한 권에 담겼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장애인복지사업에 대한 종합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분야별로 정리된 '2021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를 발행한다.


주민들이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 필요한 복지 서비스가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이번 책자는 44페이지 분량의 소책자 형태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고 이용자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책자에는 ▲생활 안정 지원 ▲주거 지원 ▲바우처 지원 ▲자동차 관련 지원 ▲일자리 관련 지원 ▲각종 감면 및 세제 혜택 ▲

그 외 지원 사업 등 7개 사업 분야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체계적으로 담겨 있다.
 

또한 구는 올해 달라진 장애인복지사업과 장애인 이용 복지시설 현황을 빠짐없이 수록하고 사업별 지원시설과 연락처를 기재해 복지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구는 안내 책자 5,000부를 제작해 구청 민원실과 각 동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골고루 비치하고, 관내 사회복지 기관에도 배부한다. 또, 책자의 주요 내용을 구청 홈페이지 내 장애인복지시책 코너에 게시해 필요한 주민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상대적으로 정보에 취약한 중증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우선적으로 배부해 장애인 알 권리를 충족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책자를 통해 주민들이 보다 쉽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필요한 지원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장애인복지과(☎02-2600-6720)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0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