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보건소-안동의료원, 행북병원 운영 - 영양군, 행복 영양 위한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 -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 기사등록 2021-05-26 16:10:03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26일 청기보건지소에서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행복병원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 인력과 의료장비를 갖추어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마을을 방문하여 실시하는 이동 진료로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안동의료원에서 운영한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일정이 전면 취소되었으나 올해는 청기보건지소를 시작으로 올해 총 9회 영양군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료 결과 유소견자의 경우 보건소와 연계하여 추후 관리하며, 수술과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취약계층 의료안전망 구축 사업과 연계하여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영양군은 의료서비스뿐 아니라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장수사진, 발마사지, 이동 세탁 서비스 등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여 「행복 영양」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9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