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 5월 가정의 달 캠페인 나서 - 가족이 행복한, 이웃이 행복한, 살기 좋은 영천으로 - 사회복지시설 방문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이웃 사랑 실천
  • 기사등록 2021-05-12 17:03:05
기사수정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순남)는 지난 12일 영천공설시장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 출산에 따른 사회문제 인식 개선과 가족사랑 실천을 위한 ‘출산장려&건강한 가정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이날 캠페인에 앞서 양성평등의 다양한 실천 사례를 통한 인식 개선 및 긍정 마인드 제고 힐링 강좌를 열어 참여자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도 했다.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영천시의 17개 단위 단체로 구성되어, 코로나19 면 마스크 만들기 재능기부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했고, 불우이웃 돕기 성금 모금,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동참, 정기적 사회복지시설 방문 봉사 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민순남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은 저 출산과 급속한 사회 인식 변화로 가족 기능이 약화되어 가는 것이 사실이지만, 여전히 어렵고 힘든 현실에서 버틸 수 있는 것은 가족이 있기 때문이며, 출산문화를 개선하고 일·가정 양립, 양성평등 등 지속적 인식 개선으로 가족이 행복한, 이웃이 행복한 살기 좋은 영천으로 거듭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4월 지하철 1호선 영천시(금호읍) 연장 광역 교통 시행 계획(안)이 반영되어 편리하고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드는데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행복한 영천시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가족이 서로 응원하며 사랑을 나누는 행복한 5월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9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