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민원실 근무직원 친절교육 실시 - 민원실 공무원들 친절 교육으로 파수꾼 역할 톡톡 - '행정업무 처리에 시민의 입장에서 한번더 생각해 달라'
  • 기사등록 2021-05-03 15:39:08
기사수정



김천시 열린민원실(과장 장성윤)이 지난 4월 29일 ~ 30일 이틀간 시청 민원실 북카페에서 민원실 근무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CS전문강사를 초청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일환인 친절교육으로 민원실 방문자의 인터뷰를 반영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공무원이 체감하는 체험·사례위주로 시민 중심 친절서비스 실천과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진행됐다.

 

차량등록 업무로 방문한 민원인은 “김천시 공무원들은 전반적으로 친절하다”며 “한가지 건의사항은 행정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시민의 입장에서 한번더 생각해 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에 답변에 나선 강사는 봉사와 친절은 베풀어야 마음이 행복해지고 뿌듯해지듯 내가 먼저 관심을 가지고 마음을 나누고 소통을 하자고 했다.

 

이창재 부시장은 “친절은 시민의 공감과 경청으로 민원을 위해 노력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교육으로 복잡·다양한 민원환경에 맞춤형 고객만족을 실현하여 민원실이 우리시의 친절 이미지로 거듭나는 파수꾼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