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청소년 모바일 소식지 제작 - 청소년 프로그램과 행사를 한눈에 -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청소년 모바일 소식지 제작 -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전화문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 기사등록 2021-04-22 11:41:05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청소년 종합 소식지 제작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역 내 청소년 활동 참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관내 다양한 청소년시설의 주요 행사·일정 등 소식을 한데 모은 은평 청소년 모바일 소식지를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제작했다.


2021년 봄 창간호에는 관내 구립 및 시립 청소년시설 10개 기관의 주요 사업홍보와 행사 일정 등을 안내하면서 소식지 화면을 통해 각 기관 홈페이지 및 전화, 프로그램 접수메뉴로 바로 링크 연결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소식지는 분기별로 발행될 예정이며 3분기 소식지는 청소년들이 직접 소식지 제작에 참여하여 소식지 제목도 정하고 시설 탐방, 인터뷰, 이벤트(퀴즈) 등 청소년 의견을 모아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14~18세 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홍보단을 모집하여 청소년시설 사업조사 및 기사 작성 등의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그동안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이나 행사가 궁금해도 여러 기관의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해 확인해야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이 번거로웠는데, 은평 청소년 모바일 소식지를 통해 청소년들이 정보공유 및 활동참여 기회를 높여서 건강하게 일상을 이어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식지는 관내 청소년에게는 카카오 알림톡을, 학교 및 청소년시설에는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은평구청 홈페이지 내 “은평청소년 소식지” 코너와 관련링크 http://news.ebn.go.kr/vol01로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시민교육과(☎ 351-728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6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