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경로당 382개소 첫 보조금 정산으로 예산 절감 - 모범경로당 시상 등 우수경로당에 대하여 인센티브 지급
  • 기사등록 2021-04-19 15:37:55
기사수정



문경시(시장 고윤환)가 처음으로 경로당 382개소에 대한 2020년도 경로당 보조금 정산을 시행하여 집행 잔액 2억5천9백만원을 반납 받았다.


2020년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휴관기간이 길었으며 개방 시에도 이용률이 매우 낮아 보조금 집행 잔액 발생이 예상되어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로당 운영을 위하여 보조금 정산을 시행했다.


올해 국비사업 대상 정산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도비사업을 포함하여 정산을 실시, 점차적으로 정산을 정착시키고 향후에는 모범경로당 시상 등 우수경로당에 대하여 인센티브를 주는 등 경로당 운영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문경시에서는 경로당에 대하여 국․도비사업으로 운영비, 냉․난방비, 특별연료비와 양곡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사업으로 경로당 보수사업과 비품지원 및 경로당 화재 배상보험을 가입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경로당에 대한 첫 정산시행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정산에 동참하여 주신 382개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경로당 운영이 더욱 활성화되고 1만5천여 어르신들의 보람된 여가선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