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12 10:34:50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난 9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였다



김미경 서울특별시 은평구청장이 지난 9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충청남도에서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목적의 국민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이다.


허필홍 강원도 홍천군수의 지명을 받은 김미경 구청장은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극복하자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서 매우 뜻깊으며, 아이를 낳고 기르는 부모의 부담을 줄여주고, 아이를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은평구는 전국 최초로 교통약자인 임산부 및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병원 방문 시 전용택시 이동서비스를 지원하는 아이맘택시를 시행하여 주민만족도를 제고하였으며 출산축하금 지원, 가족동아리 사업, 신혼부부 임대주택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출산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