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영주역에 관광자전거 무료 대여소 운영 - 영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관광자전거 무료로 대여 - KTX-이음 운행에 따른 열차를 이용한 수도권 관광객이 증대
  • 기사등록 2021-03-18 20:26:01
기사수정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지난 17일부터 영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관광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한다.

 

시는 KTX-이음 운행에 따른 열차를 이용한 수도권 관광객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해 영주역 관광안내소에 자전거 대여소를 설치하고 지역 관광 안내와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광자전거는 영주역을 출발해 자전거도로를 따라 무섬마을, 선비촌 등 영주의 대표 관광지들을 둘러보는 관광객의 발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관광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대여 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관광안내소에 신분증과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면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안전을 고려해 자전거 대여 시 안전장비(안전모)도 함께 대여하고 있다.

 

김종길 체육진흥과장은 “KTX-이음이 개통됨에 따라 수도권에서 철도를 이용해 영주를 찾는 관광객이 증대될 것이 예상돼 이번 관광자전거 무료 대여를 실시하게 됐다.”며, “자전거를 타고 영주의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코로나19’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78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