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즈메디병원, 9년 연속 ‘병리과 질관리 평가’ A등급 인증획득 - 2012년부터 9년 연속 A등급 받아
  • 기사등록 2021-02-23 11:48:24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성삼의료재단미즈메디병원전경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이사장 노성일)이 대한병리학회가 실시한 ‘질 관리 인증평가’에서 9년 연속 A등급을 받아 병리검사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대한병리학회 질 관리 평가는 병리과의 정도 관리와 숙련도에 대해 인력, 시설, 환경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점검하여 검사실의 안전과 병리진단의 질 관리 향상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미즈메디병원은 이번 질 관리 평가에서 운영일반, 조직병리, 세포병리, 면역병리 부분의 정도 관리와 숙련도 평가에서 ‘A등급’과 ‘ 적합’ 판정을 받았다.


특히, 미즈메디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9년 연속 병리과 질 관리 평가에서 ‘A등급’을 유지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우수병리과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미즈메디병원 박소영 병리과장은 “병리과는 환자의 조직과 세포 등의 검사를 통해 질병의 원인을 진단하는 진료과다” 며 “정확한 진단과 올바른 치료를 한다는 미즈메디병원의 미션에 따라 꾸준하게 질 관리 향상에 힘쓰고 있고, 이번 인증을 통해 검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신뢰할 수 있는 병리검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즈메디병원은 정확한 진단과 올바른 치료를 통해 분만센터와 난임치료센터, 복강경센터, 유방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 하이푸센터 등 임신과 출산, 갱년기질환까지 모든 연령대의 여성건강에 특화된 병원으로 2014년부터 시행된 의료기관 인증과 2011년부터 시행된 전문병원 인증을 모두 통과하여 3주기 종합병원 의료기관 인증, 4주기 전문병원 인증을 모두 획득함으로써 서울 서부권 유일 종합병원&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서 환자 안전 보장과 의료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7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