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온택트 작은 결혼식! 무료 이용하세요 - 송파여성문화회관, 웨딩홀 대관부터 신부드레스, 부케, 화관 등 소품지원까… - ▲온택트 작은결혼식 ▲가족사진촬영 ▲커뮤니티룸… ‘문화누리터’ 무…
  • 기사등록 2021-02-19 10:47:55
  • 수정 2021-02-19 10:48:47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작은 웨딩홀 사진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송파여성문화회관의 유휴공간을 구민들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문화누리터’를 운영한다.

구는 송파여성문화회관 내 13평 규모의 유휴 공간을 모든 송파구민이 문화를 함께 누리며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하고, ‘문화누리터’라는 명칭으로 ①온택트 작은 웨딩홀, ②색다른 사진관, ③커뮤니티 룸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먼저, <온택트 작은 웨딩홀>은 월 1회 운영한다. 스몰웨딩을 원하는 예비 신혼부부, 결혼식을 치르지 못한 동거부부, 리마인드 웨딩을 원하는 중년부부 등 가족단위 웨딩을 원하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작은 웨딩홀 이용 시 △신부드레스, △부케, △부토니아, △화관 등 웨딩에 필요한 소품을 지원한다. 또, 다문화 가정 웨딩의 경우 관내 사회복지법인 인클로버재단과 협약을 통해 웨딩 액자 1개를 무료 제작해주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 인클로버재단 : 다문화가정 아동, 청소년 지원 NGO 단체


특히,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지인과 다문화 가정의 해외 거주 가족·친지들이 온라인을 통해 결혼식을 함께할 수 있도록 결혼식 현장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시스템도 지원한다.

<색다른 사진관>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관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가족사진, △영정사진 등 촬영을 지원한다. 각종 기념사진을 찍기 위한 공간 대여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가족모임 및 가족발표회, 음악·영화감상 등 소규모 이벤트를 위한 <커뮤니티 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빔프로젝터, 음향장비도 구비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문화공간을 개방해,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며, “‘문화누리터’를 시작으로 관내 공공시설을 개방하여 지역문화가 풍성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문화누리터 이용 신청은 2월부터 선착순 접수 중이다. 예약접수는 송파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 또는 송파여성문화회관(☎02-2203-3330)에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7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