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29 08:05:57
기사수정

 


안동시 산하 공공기관인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석순)이 지난 14일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고 한국경영인증원(KMR)이 평가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효율적으로 통제·관리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제정한 국제표준 규격의 인증제도로서 해당 기관의 부패방지와 관련한 조치사항 및 수행과제에 대해 엄격한 문서 및 현장심사를 거쳐 표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경우에 한해서만 인증서가 발행된다.
 


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엄중한 환경속에서도 시스템 도입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경주하여 해당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반부패 관리 수준이 국제기준에 부합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인증 유효기간은 오는 2023년 12월 13일까지 3년간으로 이번 인증 획득으로 시설관리공단은 법규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다양한 부패위험요인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해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함은 물론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도를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석순 이사장은 “ISO 37001 인증 획득은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의 결과이며 공단의 반부패 조직문화 정착의 초석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업무추진에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으며 청렴경영 확산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6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