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은평구청장, 「2020년 지방정부 우수 정책·우수 조례 경진대회」1급 포상 수상 - 코로나 위기에도 멈추지 않는 주민참여와 공론 우수사례로 선정
  • 기사등록 2020-12-22 11:16:15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김미경 은평구청장 사진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주관한 「2020년 지방정부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코로나 위기에도 멈추지 않는 주민참여와 공론’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1급 포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11월 13(금)부터 11월 30(월)까지 더불어 민주당 소속 광역·기초지자체 단체장과 광역·기초 의원을 대상으로 자치단체 우수정책과 지방의회 우수조례를 발굴·확산하여 주민자치와 자치분권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광역·기초 단체장 95명과 광역·기초의원 222명이 이번 경진대회에 우수정책·조례를 응모하였으며, 이에 은평구청장은 우수정책 추진 1급 포상자로 선정되었다.

 

은평구는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대규모 행사와 대면 공론장 등을 개최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숙의와 공론이라는 은평형 주민참여예산제의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온라인 숙의와 온라인 주민총회를 추진하였다.


또한, 온라인 회의 운영을 위한 매뉴얼을 개발하고 소통촉진자 교육을 통해 온라인상에서의 숙의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했으며, 온라인 방식 도입으로 참여의 접근성이 좋아져 다양한 계층의 새로운 주민이 유입되는 긍정적 효과가 있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김미경 구청장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주민참여플랫폼을 구축‧운영할 계획이며, 주민과 행정이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주민참여도시 은평을 만들어 지역주민의 삶에 이로움을 전하는 본연을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60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