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2020년 외부 공모사업 성과‘역대 최대’달성 - 외부 공모 총 98개 사업에서 사업비 326억원 확보하며 최고 성과 경신
  • 기사등록 2020-12-14 11:23:21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은평구청 전경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0년 중앙부처·서울시·민간기관 등 외부기관 공모사업 유치 결과 총 98개 사업에 선정되어 326억 원의 외부 사업비를 확보하고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은평구 역대 최대 성과였던 2019년 302억 공모 사업비 확보 기록을 또다시 경신한 것으로 전년도 대비 확보한 재원이 24억 원 증가하였다.

 

은평구에서는 외부 공모의 성공적 선정을 위해 전 직원이 사업개요 및 추진실적이 포함된 공모 선정사례를 공유하고, 사업 담당 직원의 도전 의식 고취 및 효과적인 공모사업 계획안 작성을 목표로 직원 공모사업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공모사업에서는 대표적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주차환경개선사업 100억 원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구축 사업 33억 원 ▴응암정보도서관 생활SOC 복합화 사업 28억 원을 확보하였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역대 최대 공모 성과 달성에 기여하였다.


특히 가장 많은 재원을 확보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주차환경개선사업’은 전통시장과 연신내 상점가의 숙원사업인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며,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주차 인프라를 확보하여 상권 활성화 및 주민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

 

또한, ‘응암정보도서관 생활 SOC복합화 사업’ 선정을 통해 공공도서관과 생활 문화시설을 갖춘 복합 기능의 시설을 구축하여 구민 이용 편리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대응으로 인한 어려운 구정 상황에서도 구민 삶의 질 향상과 구정 발전을 위해 직원들이 한뜻으로 노력해 가능한 성과이며, 내년에도 이와 같은 성과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57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