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08 08:41:45
기사수정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국립안동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이미경 교수)는 2016년부터 어린이 급식시설 맞춤형 종합위생컨설팅 ‘키친 Clean-up’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키친 Clean-up 사업은 식품의 생산에서부터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의 각 단계에서 식중독균, 이물 등과 같은 위해요소가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인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을 적용한 것으로 선행요건 관리, 키친 Clean-up 인증, 키친 Clean-up 사후인증의 3단계로 진행된다.
 
 2020년에는 선행요건 관리에 1개소, 키친 Clean-up 인증 단계에 7개소, 키친 Clean-up 사후인증 단계에 14개소, 총 22개의 어린이 급식소가 이 사업에 참여했다. 이 중 21개 어린이 급식소가 키친 Clean-up 인증을 수여받을 수 있었다. 키친 Clean-up 인증 사업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가 위생적인 조리환경을 구축하고 자발적인 위생관리 체계를 확립하는데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시켜 위생적이고 안전한 어린이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계속하여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키친 Clean-up 사업 이 외에도 조리원 위생교육, 신규조리원 컨설팅, 각종 측정기기를 이용한 위생컨설팅 등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56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