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03 09:33:40
기사수정

 


안동시는 지난 2일 시장실에서 2021년 1월 예정된“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 출시를 앞두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 및 활성화를 위해 권영세 안동시장과 조용만 한국조폐공사장,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이 함께 서명했다.
 

이에 따라 안동시는 내달 2일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의 판매·유통에 들어가고, 모바일 가맹점 모집 등록을 위한 안동대학교 서포터즈 채용으로 산학관 협력을 통한 지역 청년층에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안동사랑 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촉진과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 골목상권 보호·육성, 지역공동체 유대강화를 위해 발행하는 것으로써 안동시는 2019년 12월부터 지류 상품권을 판매유통해왔다. 
 

모바일 상품권은 판매점 방문 없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지역상품권 착(chak)”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모바일 가맹점 QR키트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확인은 어플리케이션 내에 ‘가맹점 찾기’ 탭에서 가능하다. 모바일 가맹점 설치는 12월 말부터 시작해 6개월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에도 관심을 갖고 상품권 구입 및 사용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5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