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08 15:58:21
기사수정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소속 지역사회봉사단인 영불회(단장 황순남), 불은회(단장 이경희), 연꽃향기(단장 조장숙)가 지난 2020년 11월 4일(수)~6일(금)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연꽃피는집 노인전문요양원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은 3개의 지역사회봉사단이 연합하여, 요양원 직원 일동들과 함께 요양원 입소자들을 위한 김장김치를 담그는 연합봉사활동이었다.


영불회 봉사단(단장 황순남)은 60대 여성분들로 이루어진 봉사단으로 40대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20여년 동안 한달에 한번 정기적으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봉사단으로, 최근에는 연꽃피는집 노인전문요양원의 입소자들을 위해 일년에 한번 김장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불은회 봉사단(단장 이경희), 연꽃향기 봉사단(단장 조장숙)은 40대 중반부터 50대 후반까지 연령대로 이루어진 봉사단으로 마음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 요양원 및 입소자들에 도움을 주고 싶어서 결성하게 된 봉사단으로 현재 10년 가까이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김장물품을 제공받아 김장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요양원 입소자 및 직원들에게 매년 맛있는 김치를 제공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고 말했으며,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의 적극적인 홍보로 김장봉사활동 같이 어렵지 않은 봉사활동에 많은 일반 시민들이 봉사활동에 참여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불회, 불은회, 연꽃향기는 목욕봉사 등의 일반 노력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받아 노력봉사 및 김장봉사활동을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