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치매보듬마을 표지석 및 배회 쉼터 설치 - 가족과 이웃들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 유지 등 - 마을 앞 배회쉼터 치매예방333의 3권, 3금, 3행 입간판
  • 기사등록 2020-10-29 16:09:01
기사수정

 


영양군은 29일 청기면 청기1리에 주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치매보듬마을 표지석 및 배회 쉼터를 설치했다.

 

치매보듬마을은 경상북도와 영양군, 경북광역치매센터가 공동으로 펼치는 사업으로 치매환자 및 인지저하자가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서 가족과 이웃들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특히 인지건강 환경개선 사업으로 표지석과 배회 쉼터를 설치하여 마을 안에 치매환자, 인지저하자, 주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으며, 마을공동 돌봄을 실천함으로서 환자 및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마을주민들의 의식변화와 조기치매예방을 위한 행동 실천으로 마을 앞 배회쉼터에 치매예방333의 3권, 3금, 3행 입간판을 설치함으로서 주민들의 지속적인 행동변화 유도와 치매보듬마을을 알릴 수 있는 촉매제가 되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소홀할 수 있는 치매어르신들에게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편히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