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안여중, 독도의 날 120주년 맞아 행사 가져 - 독도의 날 맞아 2020학년도 독도 골든벨 행사 개최 - 독도 사랑과 보호에 앞장서는 경안인으로 거듭 나길
  • 기사등록 2020-10-29 15:53:33
기사수정

 


경안여자중학교(교장 류세기)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26일 2020학년도 독도 골든벨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독도의 날은 대한제국 칙령 제정 120주년을 맞이하는 특히 의미 깊은 날이다. 독도 사랑과 보호에 앞장서는 경안인으로 거듭나길 기대하며 행사를 주최했다.

 

독도 자료집을 사전에 배부하여 지형, 지물, 역사 및 명칭, 독도의 진실 등 세부적인 내용을 학습했으며 외교부에서 제작된 독도 영상을 시청하며 독도를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겼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퀴즈 대회가 아닌 25문항 문제풀이로 안전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만점으로 공동 1위를 거머쥔 1학년 이OO 학생은 “어릴 때부터 독도는 우리의 땅이라고 당연하고도 단순하게 생각만 하고 독도에 사는 새, 독도 자생 식물, 독도가 기록된 문헌 등 자세한 내용은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우리의 땅 독도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했다“ 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경안여중 학생은 입을 모아 “앞으로도 독도 사랑에 앞장설 것이며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어느 누구도 넘볼 수 없도록 아끼고 보호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