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서울을 이끄는 송파, 이제는 유소년 축구 이끌어 간다 - 서울시 자치구 최초 구립 유소년 축구단 창단 - 올림픽의 도시에서 축구 유망주의 발굴과 성장 기대
  • 기사등록 2020-10-19 08:32:53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송파구-유소년-축구-창단-포스터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 발굴과 육성을 위해 10월 19일부터 ‘송파구 유소년 축구단’ 창단 단원을 모집한다.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구립 유소년 축구단 설립을 눈앞에 둔 송파구는 축구 유망주를 발굴하고 그들의 성장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도울 방침이다. 단원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40명을 선발한다. 1차 심사는 체력과 개인기 측정, 2차 심사는 연습경기를 통한 경기력 평가로 이루어진다.

 

특히, 저소득층 가정 아동을 20%내에서 우선 선발함으로써 사회적 배려계층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선수 선발을 완료한 후 연내 창단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주중 3회 정기훈련, 친선경기와 각종 리그 및 대회 참가를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기량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송파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5학년 이하 학생이다. 응모를 원하는 학생은 10월 19일부터 30일까지 구청을 직접 방문 하거나 이메일(rsjeong@songpa.go.kr)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올림픽의 도시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구립 유소년 축구단을 창단하는 의미도 있다”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구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songpa.go.kr)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이나 구청 문화체육과(☎02-2147-28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