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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천군, 민원상담 전화 녹취 시스템 운영 - 폭언, 협박, 성희롱 등 공무원들의 정신적 스트레스 가중 - 전화 언어폭력 OUT! 공무원 인권보호 및 투명행정 구현 앞장
  • 기사등록 2020-09-16 16:0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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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천군(군수 김학동)이 민원 분쟁, 악성 민원인들의 전화 폭력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투명한 행정 구현을 위해 2021년부터 모든 행정 전화를 대상으로 민원상담 전화 녹취 시스템(이하 ‘시스템’)을 운영한다.

 

앞서 2014년부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수동으로 녹취를 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협박, 성희롱 등 다양한 갈등 상황을 제때 녹취 할 수 없어 공무원들의 정신적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있었다.

 

이에 군은 법에서 정해진 테두리 내에서 녹취 전 민원인 권리와 사생활 보호를 위해 녹취 사전 고지 후 공무원과 상담 통화 시 자동으로 녹음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녹취된 자료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철저하게 보안‧관리 할 방침이다.

 

아울러, 민원인이 녹취 자료를 요구할 경우 관리자 승인 절차를 거쳐 자료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들의 폭언‧협박, 업무 처리 관련 분쟁 등 대비, 분쟁 요인, 업무와 무관한 반복전화 등 공무원 인권침해 요인을 사전에 예방해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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