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사)영주시 관광협의회 '출범' - 관광 영주시대를 맞이할 민·관 협력체계 구축 - 영주관광시대 열어갈 주민 주도형 지역관광 조직
  • 기사등록 2020-09-07 16:35:30
기사수정

 


영주관광시대를 열어갈 주민 주도형 지역관광 조직인 ‘사단법인 영주시 관광협의회’의 창립총회가 관광업 종사자 40명의 발기인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4일 영주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이날 창립총회는 정관제정, 회비규정, 이사회 구성 및 임원선출 등에 관한 사항의 의결과 초대회장으로 前동양대학교 김장환 교수를 선출했으며, 향후 법인 설립허가 및 설립등기 마무리 절차를 거쳐 영주상공회의소 내에 사무실을 설치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하고 행사장 방역,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날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김창환 前동양대학교 교수는 “앞으로 영주시 관광협의회는 영주시의 세계유산과 영주시만이 가진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정책을 발굴해 제안하고 시민 중심의 관광 수용태세 개선사업 등 민간차원에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지속적인 관광발전을 위한 민·관의 상호협력과 소통의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