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책과 함께하는 인성인문학' - 2020년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 지원 사업 운영 - 코로나19의 상황 속에 소중하게 피어나는 따뜻한 감성
  • 기사등록 2020-06-15 15:17:51
기사수정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는 현장 교사들의 인성인문학교육의 어려움 해소 및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2020년부터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 2학기 각 15개(총 30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신청한 학교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에는 '책과 함께하는 인성인문학'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흥미롭게 읽은 책의 저자, 책을 통해 꼭 만나고 싶은 저자를 선정하여 인성인문학 강연과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6월 12일, 청송 진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검정고무신 이우영 작가, 푸른사자 와니니 이현 작가, 봉주르 뚜르 한유섭 작가, 바이킹을 탄 이순신 송용진 작가, 의학세계사 서민 교수 등 9명의 작가들의 강연이 15교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학교 사정에 따라 동영상 강연, 실시간 온라인 강연, 대면 강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작가 섭외, 강사비 지급, 사전 및 사후 활동 프로그램 제공 등의 행・재정 지원을 통해 단위 학교 교원의 업무 경감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문화적으로 소외된 학생들에게는 인문학적 감수성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상반기 지원 사업은 15개교 신청이 완료되었고 하반기 사업은 7월경 자세한 일정 및 내용, 방법 등이 학교로 안내될 예정이다.


김준호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장은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을 통해 코로나 19로 움츠렸던 마음을 활짝 펼 수 있기를 기대하며 더불어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1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