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존중과 배려가 있는 너·나·우리' -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동아리 활동 실시 - 학습코칭단 ‘너(존중)·나(자존감)·우리(나눔)’ 동아리 첫 활동 돌입
  • 기사등록 2020-05-18 15:56:30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8일 오후2시 학습자료실에서 센터담당자, 3년 이상 근무한 학습코칭단 12명으로 구성된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너(존중)·나(자존감)·우리(나눔)’ 동아리 첫 활동을 시작했다.

 

‘너·나·우리’ 학습코칭단 동아리는 다양한 우수사례를 연구·개발하고 나눔 활동을 통해 학습코칭단의 학습코칭 능력을 높이고, 센터를 운영하는 담당자들과 현장의 학습코칭단의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첫 모임을 시작으로 매월 4주에 모임을 가지게 되며 10월까지 월 1회 운영이 된다.

 

특히 이번 모임에서는 2020년도에 새롭게 위촉된 신규코칭단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서 동아리 구성원들과 멘토-멘티를 결연하고 동아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에 대응하는 학습코칭단의 현명한 자세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동아리 대표를 맡게된 장○○ 학습코칭단은 “현장 지도사례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동아리 활동 참여로 다양하게 고민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것 같다.”고 하였다.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 권오진 교육지원과장은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성 향상이 매우 중요한데 활발한 동아리 활동으로 학습코칭단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습코칭단 동아리 활동을 응원하며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1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