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1책상 1화분 놓기 운동 전개 - 코로나19로 입학·졸업식, 결혼식 등 행사들 취소 - 지역 화훼업종 소상공인들이 많은 경제적 어려움 겪어 - 유통축산과 직원들이 꽃과 다육식물 등이 담긴 화분 구매
  • 기사등록 2020-03-20 17:37:23
기사수정

 


문경시 유통축산과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화훼업종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꽃과 다육식물 등이 담긴 화분을 구매해 유통축산과 1책상 1화분 놓기를 추진했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입학·졸업식, 결혼식 등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꽃, 식물 소비 감소로 이어지면서 지역 내 화훼업종 소상공인들이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결하기 위해 유통축산과에서는 직원들이 뜻을 모아 지역 내 소매 꽃집에서 꽃, 다육식물 등이 담긴 화분을 직원 사비로 구매해 책상 위에 배치했다.

 

 더불어 이번에 추진된 1책상 1화분 놓기는 미세먼지 및 공기 오염으로부터 쾌적하고 산뜻한 업무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함광식 유통축산과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서로 조금씩 노력하면 곧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