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관내 전 세대에 살균소독제 무상 배부 - 재난관리기금 등 긴급 투입 살균소독제 500ml 1개씩 구입 - 모든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
  • 기사등록 2020-03-16 22:05:43
기사수정

 


영양군이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조기 차단을 위해 3월 16일부터 관내 전 세대에 살균소독제 500ml 1개씩을 무상으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살균소독제는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생활 방역을 철저히 하는 것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이라는 판단 하에 재난관리기금 등을 긴급 투입하여 구입·배부하게 되었다.

 

영양군은 읍·면사무소에서 배부할 경우,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접근이 어려울 수 있고 많은 인원이 모이는 데 따른 감염 위험이 우려되어 이·반장 협조를 통해 관내 전 세대에 직접 방문하여 배부할 계획이다. 

 

오도창 군수는 “방역물품 품귀 현상으로 수급에 어려움이 있었던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예방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바라고 군에서도 확산 방지를 위해 더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양군은 지난달 26일 1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바 있으나,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통한 집회, 모임 등을 자제하는데 앞장서는 등 동원 가능한 모든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