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모든 행정력 총 동원해 '코로나19' 종식 - 면역 증강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봐요! - 코로나19 경증환자 면역력 높이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강의 - 조병식 한국자연의학회장 비롯한 각 분야별 전문가 8명 재능기부
  • 기사등록 2020-03-13 16:16:30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해 있는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19를 이기는 면역 증강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병식 한국자연의학회 회장(의사, 한국자연의학회 회장)을 비롯하여 이시형(의사, 세라토닌 문화원장), 이은혜(약사, 은혜약국 대표 약사), 김기옥(한의사, 前 한의학연구원장), 황재수(웃음치료 강사), 함원신(농부, 의식혁명 강사), 서혜정·조예신(KBS 성우) 등  분야별 전문가 8명이 코로나19 경증환자들이 건강을 하루빨리 되찾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재능기부 영상강의이다.

 

주요내용으로는 제1강 ‘코로나를 어떻게 이길 것인가’부터 제10강 ‘건강해지려면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까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식이영양, 운동, 정신·스트레스, 수면 관리 등 강의편 50분과 몸풀기(스트레칭), 해피댄스, 활력기 체조, 명상 등 실습편 50분 등 총 100분으로 편성되었으며, 총10강까지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상북도는 도내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해 있는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에게 면역 증강 프로그램을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자가격리자 및 일반인들이 코로나19로부터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은 없애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알리기 위해서 어디서나 시청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등에 탑재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면역 증강 프로그램을 통해서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이 건강과 희망을 하루빨리 되찾고 정상적인 일상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해서 코로나19를 종식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코로나19를 이기는 면역 증강 프로그램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와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보이소 TV, BOISO TV)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