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드론 띄워' -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 -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급격히 확산되는 코로나19 - 사람의 손길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손쉽게 소독 약제 살포
  • 기사등록 2020-03-05 21:20:48
기사수정

 


 청송군이 최근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드론을 활용한 방역에 나섰다.


  드론 방역은 평소 농약살포 등 고령화된 지역농가의 일손을 덜어주고 있는 ‘청송군 드론 병해충 방제단’ 회원 6명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자 나섰으며, 지난 5일부터 관공서, 상가, 요양원 등 다중 이용 시설을 중심으로 방역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드론은 사람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손쉽게 소독 약제를 살포 할 수 있으며, 10여분 동안 10,000㎡의 면적을 방역 할 수 있어 방역 사각지대 해소와 효율적인 방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론 봉사단 김형구 팀장은 “방역 최일선에서 목숨을 걸고 사투를 벌이는 분들에 비하면 오히려 죄송할 따름”이라며 “청송군과 함께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드론 방역 등 강력한 방역 대책으로 바이러스 유입 및 확산을 원천 차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