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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8-01-23 01: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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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천군이 민원실을 찾는 군민들에게 친절봉사행정을 구현하고자 “민원 1일 안내도우미제”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게 되는 민원1일 안내도우미제는 처음으로 민원을 접하거나 민원접수 및 처리에 있어서 어려움이 많은 민원인이 처리요령과 작성방법을 몰라서 담당공무원에게 일일이 문의하여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민원안내를 담당하는 공무원은 종합민원처리과 담당 5명을 지정하여 매일 1명씩 순번을 정해 근무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실시하게 된다.

이들 담당공무원들은 민원실을 찾는 군민들로부터 군정에 대한 불편․불만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담해주며, 고충민원에 대한 해결방안 및 대안제시, 즉시 처리 및 불가민원에 대한 담당부서 안내, 각종 민원 창구 안내 및 대서를 해주어 민원인들이 불편없이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한편 예천군 종합민원처리과는 매주 화요일 전직원이 참여하는 업무연찬 및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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