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 제안 받는다 - 2020년 문경시 도시재생뉴딜사업 통합 안내 공고 -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7개 소규모 재생사업 진행
  • 기사등록 2020-02-11 21:44:08
기사수정

 


 문경시 도시재생 지원센터는 지난 1월 30일, 2020년 문경시도시재생뉴딜사업 통합 안내 공고를 발표했다.

 

 2019년 소규모 재생사업으로 도시재생의 포문을 연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7월 개소 이후 6개월간 점촌 1,2동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의 마중물 사업으로써 7개의 소규모 재생사업을 진행했다.
 
 2020년에는 본격적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시작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문화 및 축제 기획/주민역량강화/상권활성화 분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이번 사업을 위한 심사위원 풀(Pool)과 서포터즈기자단이 통합 과업의 내용으로 모집 중에 있으며 2020문경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통합 안내 공고에는 분야별 사업 계획과 일정이 표기되어 있고 문경시청 홈페이지,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공고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첫 시작으로써 올해 센터에서 진행될 사업에 주민 참여도를 높이고, 사업의 전문성 강화와 공정성을 추구하기 위함이다. 주민제안은 2월28일에 1차로 신청 받을 예정이며 그 이후에는 상시 제안 받는다.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주민주도의 사업이 되기 위해서는 문경시민들의 다양한 제안이 필요하며, 이 제안들을 최대한 반영해 사업을 진행하겠다. 또한 더 많은 분들이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애향심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지원 사업으로 250억의 예산을 받아 2023년까지 진행되는 문경시(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은 2월, 문화 및 축제 기획 분야의 파머스 마켓을 위한 주민협의체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사업에 착수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