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비상방역체계 가동 - 어떠한 유입 가능성에도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지도록 총력 - 선산보건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비 집중 방역 실시 -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비상방역체계 가동
  • 기사등록 2020-02-06 23:03:20
기사수정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최현주)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해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고, 방역기동반을 편성하여 다중이용시설 및 주민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집중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지역주민의 이동이 많은 선산시외버스터미널 및 선산출장소 민원실 등을 중심으로 소독을 실시하였고, 추후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관내지역은 어디든 방역 조치하여 어떠한 유입 가능성에도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지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집중 방역 시 바이러스에 효과적이고 인체 무해한 살균소독제를 분사하였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배부하는 등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안전예방수칙 배너 및 포스터를 배포해 홍보활동 또한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최현주 선산보건소장은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비상방역체계 가동으로 지역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다중이용시설 및 지역주민 밀집지역의 집중 소독을 실시함으로써 감염병이 지역 내 확산되지 못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