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건강과 삶의 질 위한 '다함께 라인댄스' -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 생활문화 과제교육 실시 - 농사일에서 벗어나 힐링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는 - 활력 넘치는 생활은 즐거운 음악에 맞춰 다함께 라인댄스를
  • 기사등록 2020-02-05 23:51:18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월 30일부터 11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한국생활개선 영양군연합회원 25명을 대상으로 라인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라인댄스는 여러 사람들이 줄지어 추는 춤으로, 걷는 동작의 스텝 위주로 구성되어 비교적 단순하지만, 다양한 장르를 배울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집중력 향상과 자세 교정에도 좋고, 함께 줄을 맞춰 춤을 추다 보면 협동심까지 기를 수 있어 참여 회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생활개선 영양군연합회원들은 건강과 삶의 질을 연계한 라인댄스를 열심히 배워 재능기부 형식의 공연도 계획하는 등 농사일에서 벗어나 힐링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는 진정한 댄서로 거듭나고 있다.

 

임숙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라인댄스는 건강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와 성취감 향상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이번 교육으로 인해 더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