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오규 한국대학경기연맹 회장 '취임' - 세계대학스포츠대전 안동 유치를 위한 비전 선포 - 제10회 한국대학스포츠대전 오는 10월 안동에서 개최 - 관광스포츠 활성화 위해 한국관광서비스학회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0-02-03 23:54:05
  • 수정 2020-02-04 20:44:01
기사수정

 


권오규 전 경북 빙상경기연맹 회장이 제4대 사단법인 한국대학경기연맹 회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2월 1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 안윤효 안동시체육회장, 우병윤 한국대학경기연맹 수석부회장(전 경북도 정무부지사), 박태춘 경북도의원, 손광영 안동시의원, 도성권 안동시체육회 경기단장, 김희엽 경북체육회 이사, 김남호 사무국장, 안동시체육회 종목별 경기단체 회장 등 200여명의 체육인들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대학경기연맹의 10주년을 맞는 해로 제10회 한국대학스포츠대전을 안동에서 개최함에 따라 이를 발판으로 삼아 2021년에 국제대학 스포츠기구인 사)세계대학경기연맹을 설립하고 제1회 세계대학스포츠대전을 안동으로 유치하는 비전 선포식과 함께 유명 스포츠인과 연예인들의 축하 영상으로 취임식을 더욱 빛냈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스포츠 대회만 개최하는 틀에서 벗어나 관광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서비스학회(남태석 회장)와의 업무협약 체결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10월에 개최 예정인 제10회 한국대학스포츠대전은 대학 비인기 종목 뿐만 아니라 스포츠 유망주 발굴을 위한 스포츠도 추가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계획이다.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은 “안동이 글로벌 관광 스포츠 도시로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아낌없는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안윤효 안동시체육회장은 “체육인의 화합의 장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체육회가 제일 앞장서서 돕겠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권오규 회장은 “회장 취임과 함께 대학스포츠대전을 안동으로 유치하게 되어 너무 감격스럽다며, 연맹 10주년을 맞아 세계대학스포츠대전을 반드시 안동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0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