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교육청, '즐거운 학교생활, 행복한 수업' - 다문화가정에 학부모 교육 자료 개발·보급, 자녀 교육에 도움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5개 언어로 번역 보급
  • 기사등록 2020-01-03 22:15:42
기사수정

 


경상북도교육청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즐거운 학교생활, 행복한 수업 이렇게 도와주세요' 및 '예비 중학생을 위한 학교생활 길라잡이'를 개발하여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5개 언어로 번역해 보급한다고 밝혔다.

 

'즐거운 학교생활, 행복한 수업 이렇게 도와주세요'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초등학교의 구성과 학교 행사, 학교 교육 활동 참여 방법을 안내하고 올바른 학습 습관과 안전한 학교생활, 담임 선생님께 보내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예시문을 수록하여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새로 개발된 '예비 중학생을 위한 학교생활 길라잡이'는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교 생활을 안내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위한 학습 지도, 사춘기 자녀를 이해하고 원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생활 지도, 자유학년제 및 고등학교 준비를 안내하는 진로와 진학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경상북도 내 초등학교 다문화가정 학생은 2019년 7,009명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 다문화 학생이 상급 학교로 진학하게 되므로 중학 생활에 대한 안내가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학교 현장, 다문화가정 학부모, 다문화교육 정책 등 다양한 경로로 의견을 수렴하여 예비 중학생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 자료를 개발하게 됐다.

 

교육 자료를 검토한 일본인 교사는 “자녀를 학교에 보내면서 궁금했던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자료는 새내기 초등학생에게는 예비소집일이나 입학 시기에, 초등학교 6학년은 졸업식 날에 다문화가정에 배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