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안중, 선비 정신 실천 인성 교육 '특강' - 배용호 경안학원 이사장, ‘인공지능시대의 선비정신’ - 선비와 학자의 고장인 안동·영주에 대한 자긍심 고취 등
  • 기사등록 2019-12-18 23:36:34
기사수정

 


경안중학교(교장 이원걸)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7일 해솔관에서 배용호 경안학원 이사장을 초빙해 ‘선비정신 실천 인성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시대의 선비정신’을 주제로 사단법인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에서 주관했다. 선비 정신 실천과 인성함양을 통해 청소년들을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행복한 공동체 건설에 기여하는 인재로 육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강연은 선비 정신의 현대적 재조명을 통한 실천 중심 운동의 중요성과 선비와 학자의 고장인 안동·영주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선비정신 계승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경안학원 배용호 이사장의 흡입력 있는 강의가 학생들을 사로잡았다.

 

이원걸 교장은 "우리의 선비 정신이 국가의 위기 때마다 나라를 구해냈던 것처럼 인공지능 시대의 현대 사회에서도 선비 정신 실천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나라 사랑과 선비 정신을 겸비하여 훌륭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안중학교는 미래형 선비육성학교로 지정되어 ‘경안중교내독립운동인물기획전’, ‘독립유공자후손초청나라사랑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학생들이 선현들의 삶의 모습에 나타난 선비정신을 본받은 21세기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1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