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제2차 문경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열려 - 평생학습의 비전, ‘학습가마 문경, 미래를 빚다’ 제안
  • 기사등록 2019-12-16 21:55:22
기사수정

 


문경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회 및 제2차 문경시 평생교육협의회(위원장 고윤환)를 16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9년 평생학습 주요사업에 대한 실적보고가 있었다. 문경시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 기반 마련을 위해 문경시 평생교육협의회 발족, 평생교육 컨설팅 실시, 문경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실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의회 결의문 채택 등을 시행했다.

 

 또한, 문경시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평생학습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새롭게 선정된 사업 5개를 포함한 총 8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020년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를 유치해 내년 10월중 개최될 예정이며, 2019년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아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평생학습 주요사업 실적보고 후 '문경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가 있었고 향후 문경시가 평생학습을 성장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대안이 제시됐다.

 

 용역 최종보고에서 문경시 평생학습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향후 문경시가 추진할 평생학습의 비전으로 ‘학습가마 문경, 미래를 빚다’를 제안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