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여고, 美 이다이나 고교와 국제교류 나서 - 홈스테이 활동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직접 피부로 느껴 - 한국의 종교 문화 체험과 양궁체험(예천), 컬링체험(의성) 통해
  • 기사등록 2019-10-22 23:41:43
기사수정

 


안동여고(교장 임동환)는 美 미네소타 주에 위치한 이다이나 고교와의 국제교류 활동을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11월 안동여고, 안동교(공동 운영교) 교장단의 이다이나 고교 방문, 3월 이다이나 고교 교사단의 한국 방문, 5월 안동여고 학생들의 이다이나 고교 방문에 이어 네 번째이다.


이다이나 고교 학생들은 봉정사 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종교 문화를 체험해보고 양궁체험(예천), 컬링체험(의성) 활동을 통해 한국의 스포츠 정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홈스테이 활동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안동여고 학생들과 함께 학교 수업에 참여하고 안동여고 동아리 친구들이 준비한 독도의 날 행사, 책갈피 만들기, 미니 운동회 등을 통해 한국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 활동에 참여한 이다이나 고교 학생은 홈스테이 가정에서 너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줌이 너무 감사하며, 낯선 곳에서 힘이 되어 준 안동여고 친구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다이나 고교 부교장(Jennifer Carter)은 양교의 교류기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 아쉽고, 안동여고와 안동고에서 미국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임동환 교장은 "이번 국제교류가 잘 마무리 되어 기쁘고 앞으로의 양교의 국제교류 활동이 더욱 더 기대되며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융합역량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게 될 안동여고 학생들의 미래가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