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형 인문도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열려 - 시민 중심의 인문학 기반 육성 및 인문학 로드맵 수립 - 민선7기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민 중심의 인문도시 구현
  • 기사등록 2019-10-23 00:16:58
기사수정

 


구미시는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원과 관련 부서장 및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형 인문도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22일 오후 2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금년 4월에 영남대학교와 인문도시 추진 협약(MOU)을 체결하고 7월에 연구용역이 이루어진 후 열린 것으로 과업 목적 및 주요 과업 내용을 진단하고 용역 추진에 따른 보완 사항을 점검하여 인문도시 구축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보고회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구미형 인문도시 조성 사업을 위한 추진방향을 진단하고 인문학 비전・로드맵을 수립하여 영남대학교와 새로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민선7기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민 중심의 인문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이번 연구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해 2020년에는 우리 구미시가 대내외적으로 인문도시로서의 위상을 떨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