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쁜 농번기, 올해가 가기 전에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건강챙기세요 -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치매보듬마을 건강검진
  • 기사등록 2019-10-17 08:48:30
기사수정

 


안동시 치매안심센터는 16일 북후면 옹천3리 경로당에서 치매보듬마을‘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행복병원’은 병·의원을 찾기 힘든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이동 검진으로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협진을 통해 건강을 체크하면서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기 위한 사업이다.
 

치매안심센터는 안동의료원과 연계해 이동 검진 버스로 행복병원을 운영했다. 이동 검진 버스 안에는 간단한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의료장비가 설치돼 있다.
 

검진은 진찰, 기초검사, 초음파, 혈액검사 및 소변검사 등을 진행했으며, 바쁜 농번기에 병원을 찾아가기 어려운 치매 보듬마을 주민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검진에 참여한 어르신은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차가 없어 병원 방문이 어려운데 보건소에서 직접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안동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병원을 찾아가기 어려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찾아가 건강을 보살필 수 있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치매 보듬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