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시민역사강좌 '역사로 세상보기' 개강 - 고윤환 시장, 우리나라 국난극복의 역사에 대해 강연 - 역사의식 갖고 현재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기 위해 기획
  • 기사등록 2019-10-08 23:08:28
기사수정

 


문경시는 ‘국난극복의 역사를 통해 세상 바로보기’라는 주제로 10월 7일 시민 역사 강좌(역사로 세상보기)를 개강했다.

 

이번 강좌는 문경시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획, 문경문화원에 위탁 ‧ 운영하는 사업으로 10월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 걸쳐 문경문화원에서 진행되며, 강사는 이도학 교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 융합고고학과)와 김시종 전 문경중학교 교장이 강연을 진행한다.

 

첫 강연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이 특별 초청되어 우리나라 국난극복의 역사에 대해 강연을 했으며, 이날 강연에서 국민의 통합과 화합을 강조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강좌는 역사의식을 갖고 현재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기 위해 기획된 인문교양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평생학습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6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