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2019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가져 - 스스로 만드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하여 직접 경험 - 거버넌스의 한 축을 담당하는 주민협의체로 성장 기대
  • 기사등록 2019-09-25 22:58:35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2019 영양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9월 24일, 영양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8월 20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씩 총 6회에 걸쳐 이루어진 이번 교육과정은 30명의 신청자 중 2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전과 비교해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고 수강생・수료생이 증가하는 등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다.

 

수강생들은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자원 발굴 및 사업 계획 수립, 선진지 견학 등에 참여하며 스스로 만드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하여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배준현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주민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이번 도시재생대학이 주민의 역량을 키우고 사업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대학이 일회성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정을 통하여 발굴한 인적자원을 활용하고 나아가 거버넌스의 한 축을 담당하는 주민협의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