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재활가족 건강 나들이 행사 열려 - 선산보건소, 2019 재활가족 건강나들이 개최 - 재활환우와 가족들 여유로운 초가을의 정취 속에 - 재활환우 스스로가 움직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
  • 기사등록 2019-09-24 22:52:05
기사수정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최현주)는 재활환우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명을 대상으로 24일 칠곡호국평화기념관 및 꿀벌나라 테마공원에서 재활가족 건강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등록 재활훈련중인 재활환우와 그 가족들의 사회참여를 통한 신체적․정신적 기능회복 및 사회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재활환우와 가족들은 여유로운 초가을의 정취 속에 꿀벌나라 테마공원 야외 잔디밭에서 레크리에이션 및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전시실을 관람하였고, 호국광장 일대를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의 많은 부분에서 재활환우 스스로가 움직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또 다른 의미의 재활훈련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최현주 선산보건소장은 “외출에 어려움을 겪는 재활 환우와 가족이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갖고, 재활에 대한 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과 여가활동 등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