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모두 함께하는 안전한 작업장 만들기 -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9-09-19 20:03:23
기사수정

 


문경시는 2019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담당 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태형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 차장이 사업장에서 작업 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방법 등을 강의하였다.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 대부분이 고령자임을 감안해 알아듣기 쉬운 강의 방식으로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한껏 고취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자칫 간과하기 쉬운 안전사고에 대해 숙지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근로자 및 담당 공무원 모두가 각별히 신경써서 주의하도록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경시는 하반기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81명, 공공근로사업 28명을 선발하였으며 선발자들은 11월말까지 환경정화, 공공서비스, 정보화 추진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여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