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무석 도의원, '인삼산업 육성 지원 조례안' 발의 - 인삼산업발전의 국제화 및 수출촉진 등 관한 사항 규정 - 고부가가치 산업화 및 새로운 시장개척을 통한 수출 촉진 - 한약재인 인삼과 인삼 제품류의 생산․유통․판매 수출 지원 등
  • 기사등록 2019-08-27 22:20:15
기사수정

 

임무석 경북도의원(영주, 자유한국당)이 우리나라 인삼의 생산․유통기반 구축과 추출 촉진 등 인삼산업 발전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경상북도 인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인삼과 인삼 제품류의 안정적인 생산․유통 기반 구축과 인삼산업의 국제화 및 수출 촉진 등을 통해 인삼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수요를 창출을 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

 

임무석 도의원이 발의한 주요내용은 인삼산업발전을 위한 종합계획의 수립, 인삼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재정지원, 인삼산업발전위원회의 구성, 인삼산업발전의 국제화 및 수출 촉진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임무석 의원은 “우리나라 고유의 한약재인 인삼과 인삼 제품류의 생산․유통․판매 지원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화 및 새로운 시장개척을 통한 수출촉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판단하여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경상북도의회 제310회 임시회(8.21~9.2)에서 처리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